자 이제 실제 아이폰 4 에서 게임개발 및 테스트를 하기위한 작업을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의 유틸리티에서 키체인 접근을 이용해서 컴퓨터의 암호키를 생성요청을해야 합니다.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선택합니다.
위의 화면을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 줍니다.
자 여기까지 하면 인증서 요청파일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개발자 홈페이지에 가서 로그인 합니다.
위와 같이 선택하면 아래로 가게 됩니다.
인증서 항목에서 요청버튼을 누릅니다.
영어로 위와같이 만드는 것이 설명되어 있으며 우리는 이미 만들었으므로 파일선택을 하면 됩니다.
선택한 후 제출하면 아래와 같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이제 만들어진 인증서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받은 인증서(개인키)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처럼 컴퓨터에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WWDR 인증서(공개키)도 같이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다운받은 개인키와 공개키 두 개 모두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code 의 Organizer 에서 Identifier 40자리를 복사합니다.(메모하기 어렵죠?)
아래 디바이스에 가서 Add Devices 버튼을 눌러 아래에 사용자 이름과 복사한 기기 번호를 붙여넣어 줍니다.(이렇게 여러개 기기를 추가할 수 있음)
아래처럼 해 줍니다.
자 기기가 등록이 됐죠.
이제 앱 아이디를 등록해야 합니다.
새로만들기 버튼을 눌러 아래의 폼을 채워줍니다.
이름(Description)은 자유롭게 정하고) Bundle Identifier 에 앱이름을 넣으면 그 앱 밖에는 적용이 안되므로 * 를 입력하면 제한없이 테스트할 수 있다.
자 제출하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진짜 프로비져닝 파일을 만드는 부분이다.
뉴 프로파일을 누르고
프로파일 이름을 자유롭게 정하고 인증서 체크, 앱아이디 선택하고, 디바이스 체크하고 제출.
만들어진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이제 다운로드된 파일을 기기와 라이브러리에 모두 드래그하여 복사해 줍니다.(여기서 저는 기기만 복사해 줘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납니다.)
기기에 프로비저닝이 된 것이 확인되는데 라이브러리에 없다고 주의마크가 같이 보이네요.
위에 Xcode 소스의 .plist 에 Bundle Identifier 에 이름을 맞춰줘야 하는데 여기서는 프로비저닝에 * 로 되어있어서 맞춰주지 않아도 됩니다.
시뮬레이터가 아닌 실제 기기를 타겟으로 하여 실행했더니 이렇게 에러가 나면서 빌드를 하지 않습니다.(여기서 엄청 헤맸음)
자 라이브러리에도 프로비져닝 파일을 복사해 주었더니 드디어 실제 기기에서 테스트가 됩니다.
아래는 시계앱이 실행되는 모습입니다.
전에 시뮬레이터에서 테스트된 것이 그대로 똑같이 실제기기에서도 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그대로 설치되고 실행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제 시뮬레이터가 필요없네요. 본전 뽑으려면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빨리 뭐 하나라도 개발해서 배포판 빌드하는 그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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